본문으로 바로가기

2021 G20 글로벌 금융안정 컨퍼런스

  • 작성일2021-08-25

「2021 G20 글로벌 금융안정 컨퍼런스」가 기획재정부와 KDI 공동 주최로 9월 7일(화), 롯데호텔에서 개최됩니다. 최근 방역상황을 고려하여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①코로나 시대 거시경제 위험요인의 국제금융시장 영향 및 대응, ②디지털화폐가 국제 금융시장·체제에 미치는 영향, ③Post 코로나 시대 국제 금융시장·체제의 미래와 전망 등 3가지 주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은 글로벌 공급망, 소비패턴 등 실물경제뿐만 아니라 높아진 자본흐름의 불안정성 심화 등 국내외 금융시장에도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아울러, 최근 세계경제의 차별적인 회복세와 그에 따른 일부 국가의 통화정책 정상화 가능성은 앞으로 세계경제의 주요 위험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아가, 코로나 19로 인해 ‘경제구조의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나타난 디지털 화폐 또한 새로운 도전요인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국내외 많은 석학과 전문가들이 글로벌 금융안정과 세계 경제의 견고한 성장 등을 위해 필요한 정책과제들을 함께 점검하고 대응방안을 모색하며, 나아가 코로나19 이후의 국제 금융시장·체제의 미래를 준비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21년   08월

이억원  제 1차관 | 기획재정부
홍장표 원장 | 한국개발연구원

 

    [LIVE] KDI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              세미나 등록 바로가기